2018년 9월 10일 월요일

개인회생부양가족기준

부활하신 기쁜 날이다. 유대인들은 유월절에 쓴 나물과 누룩을 넣지 않은 빵, 그리고 구운 숫양고기를 자리에 선 채로 먹는다. "누룩을 넣지 않는 빵을 무교병이라고 하지요." 테오가 자랑스럽게 말했다. "아빠가 집에 가져오신 적이 있어요." 개인회생부양가족기준 개인회생부양가족기준 개인회생부양가족기준 개인회생부양가족기준 그리스도교도들의 부활절은 진정한 축제이기 때문에 성대한 미사로써 경축한다. 조의를 표하기 위해 사흘 전 로마로 떠났던 종소리가 돌아와 아침 일찍부터 마을 곳곳에서 울려 퍼 진다. "그렇다고들 하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관습에 불과해. 성서의 어디에도 종소리에 대한 언 급은 없으니까." 고모가 반박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했다. 영사가 자신 없다며 기권을 하자, 마르트 고모가 설명에 나 섰다. 유대인이 아닌 이집트인들에게는 이집트에서 보낸 유월절의 밤은 무시무시했다. 유대인들 이 비참하게 시련을 겪고 있던 이집트에서 떠날 수 있는 허락을 받아내기 위해, 모세는 파 라오와 이집트 전체에 온갖 종류의 재앙을 내렸다. 영화 덕분에 테오는 이 일화를 생생히 기억하고 있었다. 구름 같은 메뚜기떼의 침입, 피로 물든 강, 죽음을 불러 온 악질, 그리고 가장 무서운 마지막 재앙이 잇달았다. 약속한 날이 되자, 아침 해가 솟을 무렵부터 이집트 사람들이 처음 낳은 장자들이 일제히 죽었다. 파라오의 장자까지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 때 문에 유대인들은 해방되기 전날 밤을 두고두고 기리는 것이다. 모두들 출발 준비를 마치고 샌들 차림으로 서서 기다렸다. 이집트에서 급히 탈출하느라 반죽을 부풀릴 시간적인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그날이 되면 누룩을 넣지 않아 납작하고 부서지기 쉬운 빵을 먹 는 것이다. 쓴나물은 노예생활 동안 겪어야 했던 고초를 의미한다. 모세가 이끄는 유대인들 은 새벽에 출발했다. 이를 안 파라오가 이들을 붙잡으려 했다. "나도 생각나요. 모세가 바다를 둘로 갈랐어요. 유대인들은 파도 사이로 난 길을 따라 바 다를 건넜는데, 파라오의 군대가 이들을 따라오자 갈라졌던 바다가 다시 합쳐졌지요. 그건 아주 쌤통이지요." 한편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인들이 그를 유대교를 위협하는 협잡꾼으로 몰았기 때문에 예 루살렘에서 십자가형을 받고 돌아가셨다. 예수가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자처하고 다녔는데, 이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이 유대인들의 입장이었다. 얼굴도 육체도 가족도 없는 하 느님에게서 아들이란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이보다 더 큰 위험은, 일부 사람들이 예수를 하느님이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보낸 메시아로 간주한다는 점이었다. 물론 언젠가 메시아가 올 것이라고 예고한 예언자들이 있긴 하였지만, 절대로 하느님의 아들이라고 자처하는 이 가난한 목수의 아들이 메시아일 리는 없다고 생각했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은 로마인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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