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0일 월요일

영등포구개인회생변호사

마리아와 목수 요셉의 아들인 이 골칫덩이 예수를 처치해 달라고 요청했던 것이다. 당시에는 로마인들이 팔레스타인을 지배하고 있었다. 원칙적으로 로마인들은 피지배민들 의 종교문제에는 관여하지 않았으나, 유대인 성직자들로부터 공공질서를 위협하는 자를 처 리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경우엔 사정이 달랐다. 그해의 유대인 대제사장이었던 가야바를 필두로 한 성직자들은, 예수가 공공연히 '유대인의 왕' 이라고 떠들고 다녀서 민심을 혼란케 영등포구개인회생변호사 영등포구개인회생변호사 영등포구개인회생변호사 영등포구개인회생변호사하노라고 고발했다. 이 고발 내용은 물론 전혀 근거 없는 거짓이었다. 하지만 대제사장 가야바는, 유대인의 왕은 로마 황제인 티베리우스밖에 없다는 논리를 폈 다. 로마의 유대 총독은 피고자가 전혀 무해한 반체제주의자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아무런 잘못도 찾아내지 못했다. 그가 형을 선고하기에 앞서 장엄하게 손을 씻은 일화는 유명하다. 무고한 사람을 처형해야 하는 불의에 개입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 총독이 바로 폰디우스 필라테(성서에서는 본티오 빌라도) 였죠? 아빠가 '나도 필라테 처럼 손이나 씻으련다' 고 자주 말씀하셨어요." 테오가 말했다. 결국 예수는 정치적인 이유 때문에 십자가형을 선고받았고, 이에 대항하려고 하지도 않았 다. 예수는 공개적으로 채찍질을 당하였고, 가시면류관을 쓴 채 조롱을 당했으며, 자신이 처 형될 장소인 골고다 언덕까지 십자가를 짊어지고 가야 하는 고통도 당했다. 두 팔을 벌린 채 십자가에 매달리고, 두 발은 아래위로 포개져서 밧줄로 묶인 죄인들은 참혹한 고통속에 서 느릿느릿 죽음을 맞아야 하는 운명이었다. 정강이를 부러뜨리기 때문에 몸무게를 지탱하 기가 어렵게 되면, 자연히 숨쉬기가 곤란해져 결국에는 질식사하게 마련이었다. '유대인의 왕' 에게는 특별히 다리를 부러뜨리는 대신 손목과 발목에 못질을 해서 십자가에 매다는 형 벌이 내려졌다. 못박힌 손목과 발목에서는 피가 흘러내렸고, 면류관을 쓴 머리에서도 역시 피가 흘렀다. 같은 십자가형을 받은 도둑들을 좌우에 남겨 놓은 채, 예수는 이들보다 먼저 숨을 거두었다. 숨을 거두기 앞서 무시무시한 고통의 신음 소리가 들렸다고 한다. 그렇지만 예수는 오랫동안 죽은 채로 머물러 있지는 않았다. 사흘 후 무덤이 열리고, 수의 를 벗어 버린 예수는 무덤 앞에서 울고 있는 가난한 여인들 앞에 찬란한 모습으로 나타나셨 다. 숨을 거두는 바로 그 순간, 고통의 소리가 골고다 언덕에 울려 퍼졌을 때 갑자기 천둥이 쳤으며 온 땅이 흔들렸다는 사실로 미루어, 이미 예수가 하느님의 아들임에는 의심의 여지 가 없었다. 그렇다면 예수는 메시아였을까? 그리스도교인들은 예수가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으므로 그렇다고 대답한다. 반대로 유대인들은 아니라고 대답한다. 유대인들은 예수 이후에도 메시아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을 여러 명 보았다. 고향을 등진 유대교도들의 공동체에서는, 예전의 예수처럼 자기가 메시아라 고 나서는 사람들이 심심치 않게 생겨났다. 카톨릭 교회에서 유대인들을 무자비하게 박해하 던 16세기 무렵에는, 이로 인해 이단으로 몰려 화형당한 사람들도 있었다. 그런가 하면 시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