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5일 수요일

중랑구개인회생법무사

그녀에게 어떤 비밀이 있음을 안다고 해도 모두 이해하고 관대하게 받아들일 사람이었다. 댄은 잠깐 의아하게 생각하며 아무렇지도 않은 듯 침실에서 나왔다. 타라는 이미 식탁에 식 사를 차려놓고 그를 기다렸다. "냄새가 좋은데요?" "저 쪽에 않으세요" 댄은 타라에게 먼 저 의자를 권한 다음 식탁 맞은 편에 앉았다. "창 밖으로 보이는 경관이 매우 좋군요, 타 중랑구개인회생법무사 중랑구개인회생법무사 중랑구개인회생법무사 중랑구개인회생법무사라." 그 역시 창 밖으로 내다보이는 야경이 마음에 들어했다. "네. 전 항상 시드니의 항구를 좋아했어요" "나도 그래요 그렇지만 오페라 하우스에는 한 번도 가보지 못했소" 두 사람은 조금 전의 갈등은 덮어두고 일상적인 이야기를 하면서 저녁식사를 즐겼다. 그런 점이 그렉 과 댄의 서로 다른 모습이었다. 댄은 접근하는 방법도 매우 신사적이었다. "여기서 머무시 는 동안 한 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거예요 마침 괜찮은 작품들이 공연되고 있거든요" "당신 은 음악을 좋아하죠, 그렇죠?" 댄은 타운즈빌에서의 우아하고 지적이며 음악을 좋아하던 타 라를 기억했다. "네. 긴장을 푸는 데는 음악이 제일이거든요" 댄은 음식을 먹으면서 넌지시 한 마디 던졌다. "나와 오페라에 함께 가주겠소?" "물론이죠" 타라는 망설이지 않고 대답했 다. 그 정도는 못할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댄은 자신의 은인일뿐더러 예의를 갖출 줄 아 는 신사였다. 그런 그와 함께 품위 있는 오페라를 감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었다. 그렉은 강요하는 느낌이 역력하지만 댄은 그렇지 않았다. 그녀가 받아들이기 전에는 신사로서의 예 의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 확실했다. "그럼 됐어요" 비로소 그는 만족한 표정을 보였다. "맛 있게 드세요, 댄." "지금 맛있는 먹고 있는 중이오 당신의 요리솜씨에 다시 한 번 놀라겠군 요, 타라." "그러세요?" 댄은 새삼스럽게 타라를 바라보았다. 그녀가 얼마 만큼 변했는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어쩌면 타운즈빌에서의 타라는 이미 완전히 사라져 버렸는지도 모른다. 식 사를 끝내고 두 사람은 옛친구처럼 소파에 나란히 앉아서 음악을 감상했다. 타라는 두 눈을 감은 채 소파의 등받이에 깊숙이 기대앉아 음악에만 열중했다. 그들은 거의 입을 열지 않았 다. 댄은 타라를 방해하고 싶지 않아서이고 타라는 사실상 그에게서 또 다른 이야기가 나오 지 않게 하기 위한 의도이기도 했다. 자신이 음악감상에 몰두하면 그는 말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댄의 마음은 타라와 달랐다. 아까 타라에게 말한 학회 때문만 아니라 타라를 만나려는 목적이 더 큰 이상 시드니에 온 목적은 달성해야 했다. 와서 놀랄 만큼 변한 그녀를 만났고 그녀에게 무슨 비밀이 있는 듯했지만 현재 사귀는 남자가 없다는 사실을 확인한 셈이니 그것만으로도 타라를 만난 성과가 크다고 자위할 수밖에 없었다. 그 녀가 남자를 사귀지 않는 데에는 그럴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 음이 놓였다. 이미 타라에게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서 그녀를 포기하고 타운즈빌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타라가 혼자서 살고 있는 집에서 밤이 늦었는데도 모르는 척하고 머 물 수는 없었다. 댄은 그렉 같은 남자가 아니었다. 여자 혼자 지내는 집에서 밤 늦도록 있 는다는 것은 예의에 벗어난 일이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숙소인 호텔로 돌아가려했다. "타 라." 얼마쯤 지나 댄이 조용히 입을 열었다. "네?" "그만 가야겠어요" 그는 무언가 말하려는 타라를 조용히 가로막았다. "말하지 말아요 나 혼자서 갈 테니 듣던 음악을 계속 들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