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0일 월요일

괴산 단양 제천 충주개인회생파산 상담

않도록 행동해야 하고, 하느님이 내건 계명에 절대 복종할 것을 요구하셨지." "이집트에 노예로 붙들려 있었던 걸 보면, 유대인들은 어지간히 하느님의 말씀을 안 들었 나 보죠?" 테오가 물었다. "물론 늘 복종한 건 아니었지." 괴산 단양 제천 충주개인회생파산 상담 괴산 단양 제천 충주개인회생파산 상담 괴산 단양 제천 충주개인회생파산 상담 괴산 단양 제천 충주개인회생파산 상담 영사가 대답했다. "그래서 하느님께서 호된 벌을 주시기도 했지. 유대인들과 하느님의 관계는 평등하다고 할 수가 없지. 하느님은 당신이 선택한 민족에게 몹시 자주 진노하셨으니까." "그렇지만 늘 도와 주기도 하셨죠. 모세가 유대인을 이집트에서 탈출시킬 때만 하더라도 지팡이가 뱀으로 변하고, 하늘에서 메뚜기들이 내려와 온 지면을 뒤덮기도 했어요. 그 덕분 에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다시 돌아왔잖아요." "돌아왔다가 다시 떠났다가 또다시 돌아오곤 했지." 영사는 말을 이었다. "네부카드네자르(성서에서는 느부갓네살로 나옴) 2세 때 바빌론으로 추방당했고, 로마인들 이 성전을 부숴 버린 후에도 다시 쫓겨났었지." "그럼 이번에 그 성전을 볼 수 있을까요?" 테오는 들뜬 목소리로 물었다. "애석하게도 그 당시에 전부 파괴되어 지금은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단다. 성전이 파괴된 직후, 유대인들은 자기네 땅에서 추방당해 세계 각국으로 흩어졌고, 그때부터 오랜 유랑생활 이 시작되었지. 우선은 가까운 그리스와 이집트로, 다음에는 마그리브 지방, 그리고 스페인, 이탈리아, 러시아, 폴란드, 인도, 중국 등지로 퍼져 나갔단다. 이어서 북아메리카, 남아메리 카, 아프리카 등, 여러 세기가 지나는 동안 이들 유대인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정 도로 퍼져 나갔어. 동시에 이들에 대한 탄압도 곳곳에서 자행되었고, 특히 1933년부터는..." "저도 알아요. 학교에서 배웠어요. 제2차 세계대전 때 있었던 유대인 집단학살 사건 말이 지요. 하지만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요." "테오 너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이해하지 못한단다." 고모가 말했다. "그런 일이 있은 후, 국제사회는 이 땅이 원래 유대인들의 땅이었으므로 이곳을 유대인들 에게 돌려 주기로 결정했고, 이렇게 해서 1948년 이스라엘이라는 나라가 건국되었지. 나치에 의해 수백만 명의 유대인이 희생된 대가라고나 할까." "그건 아주 현명한 결정이었네요." "문제는 당시 이 땅에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살고 있었기 때문에, 그 결정으로 이번에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방랑길에 올라야 했다는 점이야. 전쟁과 약탈, 항거시위, 폭탄테러, 피 비린내나는 폭동이 수도 없이 많았고 여러 차례에 걸쳐 협상도 계속되었지. 최근엔 이스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